수혈이 필요할 수도 있는 폐경 증상

여성들은 폐경을 앞두고 과다출혈을 경험한 이후 더 나은 교육을 요구해 왔습니다.

헬렌 제임스(Helen James)는 43세 때 월경 출혈로 인해 빈혈이 심해져 수혈이 필요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경험하기 전까지 ‘홍수’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으며 더 많은 여성들이 폐경 전 몇 년 동안 몸에 나타나는 변화에 대해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항상 월경이 심했지만 갑자기 갑자기 나타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며칠 동안 출혈이 심했던 헬렌은 계단을 오르려고 할 때 “정말 숨이 차고 힘이 빠졌다”고 말했지만 의사의 진료 예약을 잡기가 어려웠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때 저는 빈혈이 심했고 피곤했고 잠도 못 잤습니다. 탐폰과 생리대를 갈아주기 위해 매 시간마다 침대에서 나와야 했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던 절망적인 상태에 있었습니다.”

Helen은 혈액 검사에서 철분 수치가 극도로 낮은 것으로 나타난 후 마침내 수혈을 위해 A&E에 의뢰되었습니다.

그녀는 기증된 혈액 4포지를 받은 것에 대해 “감사했다”고 말했습니다.

랭커셔주 프레스턴에 거주하는 헬렌도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의 합성 형태인 노르에티스테론을 고용량 투여받았는데, 이 호르몬으로 인해 24시간 이내에 생리가 중단되었습니다.

그녀는 여성의 신체가 폐경기로 전환하기 시작하는 기간인 폐경전후라는 사실을 당시에는 깨닫지 못했습니다.

“저는 제게 뭔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어요. 제가 일하는 방식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망가진 거라 생각했어요.

“나는 이해하지 못했고 거기에 아무도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헬렌은 나중에 IUS나 호르몬 피임 코일을 받았지만 “날카로운 통증” 때문에 3년 후에 이를 제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때쯤 그녀는 영양치료학 학위를 시작했고 폐경기 전후의 호르몬 변화에 대해 배웠습니다.

그녀의 경험은 또한 관리 계정 보조원에서 영양사 치료사, 폐경기 고객과 함께 일하는 등 경력의 변화로 이어졌습니다.

그녀는 “저는 또한 30대 젊은 여성에게도 30대 후반에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들은 이것을 폐경기라고 부르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때부터 시작됩니다.”라고 말합니다.

“이제 제가 정말 열정을 느끼는 것은 지식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Jacqueline Maybin 박사는 에든버러에 있는 MRC 생식 건강 센터의 선임 연구원이자 명예 컨설턴트 산부인과 전문의입니다.

그녀는 “폐경기 동안 과도한 월경 출혈은 흔한 일이며 실제로 몸을 쇠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여성 3명 중 최대 1명은 생식 활동의 어느 시점에서 비정상적인 월경을 경험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 가장 흔하게는 여아가 월경을 시작할 때와 폐경 전입니다.

이는 여전히 월경을 둘러싼 낙인 때문에 과소평가되었을 수 있습니다.

메이빈 박사는 “폐경 전에 경험하는 문제가 있는 월경 출혈은 일반적으로 배란 기능 장애, 즉 난자 공급이 부족해 난소에서 난자가 불규칙하게 배출되는 것 때문에 발생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로 인해 생식 호르몬이 교란되어 불규칙하고 과다한 월경 출혈이 발생합니다.”

스코틀랜드 국립 수혈국은 지난해 스코틀랜드 여성 175명이 월경이 과도하고 잦고 불규칙해 수혈을 받은 사실을 확인했다.

이 수치는 BBC의 정보자유(FOI) 요청 이후 공개됐다.

글래스고 남쪽에 사는 커스티 맥닐(Kirsty McNeil)은 40세 때 처음으로 홍수를 경험했고 5년 동안 그 증상을 안고 살았습니다.

49세인 그는 “생리 첫날에는 항상 몸이 무거웠는데 이건 뭔가 다른 것 같았고, 그냥 분출만 하는 것 같았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처음에 그녀는 생리의 첫 며칠 동안만 극심한 출혈을 경험했지만 곧 불규칙해졌습니다.

“가끔 직장을 쉬어야 했고, 화장실 근처에 있어야 했어요”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런 다음 나는 피로에 시달렸고, 철분 수치가 떨어졌기 때문에 모든 것이 있었고, 기절이 있어서 일반적으로 견디기 힘든 악몽이었고 상당히 쇠약해졌습니다.”

Kirsty가 의사에게 다가갔을 때 그녀는 호르몬 검사를 해달라고 “간청”했음에도 불구하고 폐경기가 되기에는 너무 어리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녀는 생리가 멈춘 45~46세에 자신이 폐경 후라는 사실을 깨닫고 “너무 화가 났다”고 말하며 폐경 증상에 대해 “더 많은 여성들이 마음을 여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2022년 여성 건강에 대한 보건사회복지부 자문 조사에 따르면 폐경기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갖고 있다고 답한 여성은 10명 중 1명 미만(9%)이었습니다.

메이빈 박사는 월경 장애는 레보노르게스트렐 자궁내 시스템이나 프로게스토겐 정제와 같은 호르몬 치료에 “보통 잘 반응한다”고 말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외과적 치료에 자궁내막 절제술(자궁 내막을 외과적으로 제거하는 경우)이나 자궁적출술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메이빈 박사는 “월경이 심해 삶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우, 월경 사이, 성관계 후 출혈, 폐경기 이후 출혈이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고 말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