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000걸음, 건강지키기에 충분하다고?

하루에 10,000걸음이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마법의 숫자라고 오랫동안 알려져 왔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5,000보 미만이면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 세계 226,000명 이상의 사람들을 분석한 결과, 4,000명이 어떤 원인으로든 조기 사망 위험을 줄이기 시작하기에 충분하다는 사실이 나타났습니다.

2,300개 정도만 섭취해도 심장과 혈관에 도움이 됩니다.

더 많이할수록 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볼 수 있다고 연구원들은 말했습니다.

4,000걸음 이상 1,000걸음을 더 걸을 때마다 조기 사망 위험이 최대 20,000걸음까지 15% 감소했습니다.

폴란드 우치 의과대학과 미국 존스홉킨스 의과대학 연구팀은 거주지에 상관없이 모든 연령층의 모든 사람에게 걷기 혜택이 적용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가장 큰 혜택은 60대 이하에서 나타났다.

우치대학교 마치에이 바나흐(Maciej Banach) 교수는 치료를 위한 첨단 약물의 수가 증가하고 있지만 그것이 유일한 답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 분석의 주요 영웅인 식습관과 운동을 포함한 생활 방식의 변화가 적어도 심혈관 위험을 줄이고 수명을 연장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다는 점을 항상 강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 데이터 에 따르면 , 불충분한 신체 활동으로 인해 매년 320만 명이 사망하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에서 네 번째로 흔한 사망 원인입니다.

글로벌 피트니스 회사 Barry’s의 개인 트레이너이자 강사인 Honey Fine은 너무 오래 앉아 있으면 발생하는 문제를 강조합니다.

“신진대사를 늦추고 근육 성장과 근력에 영향을 주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BBC에 말했습니다.

“너무 오랫동안 앉아 있으면 온갖 종류의 허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무직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서 이러한 현상이 많이 발견됩니다. 허리가 지속적으로 압박을 받는 자세로 놓여 나중에 인생에서 훨씬 더 많은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간단히 말해서 에너지를 사용하고 칼로리를 소모하는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을 의미하는 Neat”라고도 알려진 비운동 활동 열 발생의 중요성을 설명합니다.

“서 있기, 쇼핑하기, 바닥 닦기, 뒤뚱거리기, 전화 통화 중 서성거리기 등의 모든 작은 일들이 우리를 더욱 활동적으로 만들어 칼로리를 더 효율적으로 소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Fine 씨는 일상 생활에 정기적인 산책을 추가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건강에 있어서는 큰 보상이 된다고 말합니다.

“걷기는 혈압을 낮추고 근육을 강화하여 뼈를 보호하며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엔돌핀을 제공하며 건강한 식습관과 함께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다른 이점으로는 정신 건강 증진, 화면 및 기타 방해 요소로부터 벗어나 중요한 시간을 보내는 것 등이 있습니다.

걷기는 충격이 적고 관절과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기 때문에 “거의 누구에게나” 적합하다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걷기 TIP!>

  • 버스나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고 도보로 역까지 이동
  • 책상에서 일하는 경우, 일어나서 움직이도록 매시간 알림을 설정하세요.
  • 임신 중이라면 걷기가 가장 좋은 운동이다
  • 매일 30분씩 팟캐스트를 들으며 산책해보세요
  • 친구들과 함께 공원이나 숲속 산책로를 걷고, 개가 있다면 산책시켜주세요.
  • 작게 시작하세요. 역에서 사무실까지 도보로 10분 거리에 공원을 산책하는 데 최대 20분, 마지막으로 시내를 산책하는 데 30분이 소요됩니다.

 

Leave a Comment